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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ME > 신용정보 제공/활용에대한 고객권리안내문

1.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
1. 고객의 개인(신용)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·이용·제공됩니다. 필수적 정보에 대한 수집·이용·제공은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,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·유지가 가능합니다. 반면,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·이용·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, 다만,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금융거래 조건 등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2. 개인(신용)정보에 관한 고객의 권리

1. 개인(신용)정보의 처리 정지(마케팅 활용 중단) 요구권

1) 고객은 가입신청시 동의한 본인 개인(신용)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당 저축은행의 금융상품(서비스) 소개 등 영업목적의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당 저축은행에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(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제1항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)

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.(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제2항)

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

② 다른 사람의 생명·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

③ 개인(신용)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 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

※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조회회사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.

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의 제1항 단서)

※ 금융거래 관계를 설정하면서 동의를 한 경우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 내에는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를 철회 할 수 없습니다. 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의 제1항 단서)

2) 본인 개인(신용)정보의 처리 정지를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· 신청방법 [전화 : 031-566-3300, 서면 : 당 저축은행 영업점]

3)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 저축은행의 신용정보관리·보호인/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저축은행중앙회, 금융감독원 개인신용정보 보호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·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[☎ 031-566-3300 , 경기도 구리시 검배로10(수택동)]

· 중앙회 개인정보 담당자 [☎ 02-3978-638 ,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5길 37, 10층]

· 금융감독원 [☎ 금융민원실 1332,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]


2. 개인(신용)정보의 처리 정지(마케팅 활용 중단) 요구권

1) 고객은 개인정보보호법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 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 저축은행 홈페이지(http://www.nybank.co.kr)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(www.fss.or.kr)에 게시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연락중지청구의 경우 두낫콜 홈페이지(www.donotcall.or.kr)에서, 그 밖의 권리는 당 저축은행 각 영업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 기 바랍니다.


개인(신용)정보 이용·제공 현황 조회 요구권

· 본인의 개인(신용)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현황과 당 저축은행에서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된 현황을 홈페이 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권리

연락중지 청구권 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2항)

· 원치 않는 마케팅 목적의 연락(휴대폰 전화 또는 문자 메세지)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

개인(신용)정보 열람 및 정정·삭제 요구권 (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, 제36조,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)

· 당 저축은행에 본인의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(신용)정보를 열 람한 후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
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 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)

· 신용정보회사 등이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경우 제공받은 자, 신용정보회사 등에게 제공한 신용정 보의 주요 내용, 제공받은 자, 이용 목적 등의 통보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
본인 정보보호 요청권

· 당 저축은행과의 거래가 종료된 이후 당 저축은행이 보유한 본인 정보 파기 및 법령상 보존의무 등의 사유 로 보관이 불가피한 경우 엄격한 보안조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
2) 고객은 본인 개인(신용)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자세한 사항은 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· NICE평가정보(주) : ☎ 1588-2486, 인터넷 http://www.mycredit.co.kr

· 코리아크레딧뷰로(주) : ☎ 02-708-1000, 인터넷 http://www.kcb4u.com

· 서울신용평가정보(주) : ☎ 02-846-5000, 인터넷 http://www.siren24.com

 

3. 개인정보 유출시 피해보상

남양저축은행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.